[한양뉴스포털] [2016상반기 결산] 고령산업융합학과

 

[2016상반기 결산] 고령산업융합학과

홈페이지 오픈부터 장수마을 답사까지 '내실있는 첫해'

 

원문링크: http://newshyu.com/news/articleView.html?idxno=21431

 

2016학년도의 반이 지나갔습니다. 상반기 대학 내에서는 어떤 변화들이 있었을 까요? 주요 부서 및 분야별로, 현황을 정리하고 준비 중인 변화들을 직접 들어봤습니다.

 

 

  
 

올해로 신설 첫해를 맞이한 '고령산업융학학과'는 대학원 산하 학과로 사회 변화에 맞춰 전문 영역으로 부상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첫 해라는 말이 무색하게 대내외적으로 많은 활동을 했습니다.


1. 공식 학과 홈페이지 오픈


학기 시작에 맞춰 3월에 공식 홈페이가 문을 열었습니다. 기본적인 내용을 세로형 한 페이지에 모두 담아낸 첫 화면이 인상적인 홈페이지는 기본적인 내용에 충실하게 구성하였고, 관련 내용들을 계속해서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고령산업융합학과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activeaging.hanyang.ac.kr


2. 한국생애설계협회와 MOU 체결

 

  
▲ 한국생애설계협회와 MOU 체결

관련 업계와의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일도 상당히 중요한 분야인 만큼 4월 6일, 한국생애설계협회와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3. 존 비어드 WHO 박사 강연회 개최

 

한양대학교 고령산업융합학과와 한양사이버대학교 시니어비즈니스학과,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가 공동으로 존 비어드(John Beard) 세계보건기구(WHO) 박사 초청 강연회’가 18일 오후 3시 한양대 박물관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강연 주제는‘건강과 노화의 인식 변화’로 고령화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건강한 노화를 위한 글로벌 전략에 대한 강연이 이루어졌습니다.

 

  
▲ 존 비어드 WHO 박사 강연회 개최


4. 장수지역 장수요인 현장 조사 


이론에 머물지 않고 실태를 조사하여 현실에 맞는 연구가 가능하도록 직접 건강 장수마을을 다녀오기도 했습니다. 장소는 완도군 소안도. 지난 6월 3일부터 2일간 도서지역 건강장수마을의 장수요인 및 실태를 조사하는 답사를 진행하였습니다.

 

  
▲ 건강장수마을인 완도군 소안도를 다녀온 고령산업융합학과


5.  IFA 2016 강연회 발표


6월 21일부터 3일간 호주 브리즈번에서 개최된 'International Federation on Ageing 13th Global Conference'에 한양대학교 고령산업융합학과 김성민, 송기민 교수가 초청되어 한국의 고령친화산업, 정책에 관련한 강연을 진행하였습니다.

 

  
▲ IFA 2016 참석


이외에도 최근에는 버지니아 공대(VT) 국제공동연구 논의를 진행하고 (8/8), 한국건강장수학회와 MOU를 체결하는 등 방학 동안에도 쉬지 않고 내실을 다져가고 있습니다.


한양대 고령산업융합학과(Department of Active Aging Industry)는 고령친화산업 학제간 융합연구기반 구축 및 고령친화산업 시장분석 역량을 갖춘 실용가치중심 융합전문인력을 양성하여 “고령친화산업 분야의 글로벌 Top Leader” 육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하는데요. 그에 걸맞는 행보가 기대됩니다.

 

파일 다운로드

첨부파일 1
첨부파일 2
첨부파일 3
list